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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수소 넥소(Nexo) 2018년 특징,발전사,역사

by 미고감 2024. 9.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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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수소 넥소(Nexo) 승용차 특징,가격,크기

 넥소(Nexo) 현대 수소자동차는 2018년도에 출시되었다. 현대적인 외관과 실용적인 내부 공간이 있으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최신기술과 디자인이 적용된다. 넥소는 연비가 뛰어나서 경제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충돌 방지 시스템, 에어벡이 장착 되어 있다. 넥소 크기는 전장 4,670mm이고, 전폭 1,860mm이고, 전고 1,640mm이다. 낵소는 클러스터 사이드 패널에 자석을 활용하여 다양한 용품을 장착할 수 있다. 모든 트림에 전자식 룸미러가 적용되어 운전자가 편하다. 블루투스로 무선 연결 되어 스마트폰과 연동이 원활하다. 고급 오디어 시스템이 있어 고급의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대화형 음성 인식 기능이 추가 되었다. 넥소는 수소 연료를 사용하므로 친환경 차량이다. 물과 열만을 배출한다. 대기 오염이 없다. 수소는 재생 가능한 에너지다. 넥소는 한 번 수소 충전으로 약 600km 이상 주행한다. 수소 충전시간이 약 5분으로 빠르다. 2024년 넥소 수소차는 7,000만원에서 8,000만원 한다. 정부 보조지원금이 3,000만원에서 4,000만원 나온다. 다양한 옵션 추가시 비용이 추가 된다. 넥소는 차선 유지 보조, 전방 충돌 방지 보조 등 최신 안전 기술이 적용되었다. 스마트 주차 보조, 내비게이션 시스템 등이 제공된다. 2024년형은 독특한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으로 소비자가 선호한다. 전국에 수소 충전소는 2023년 기준 160개가 있다. 2025년에는 310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수소차 발전사

현대자동차는 2000년 초에 수소 연료 전지 기술 개발에 착수했다. 수소차의 안전성, 효율성을 향상하기 위해 연구했다. 2013년 첫 번째 수소차 현대 ix35 FCEV를 출시했다. 수소 연료 전지 기술의 상용화를 이루었다. 2018년 현대는 넥소를 공식 출시했다. 성능과 효율이 더욱 좋아졌다. 디자인과 플랫폼이 현대적으로 변했다. 넥소는 연료 전지 기술이 있다. 고출력 연료 전지 시스탬을 탑재하여 95kw 출력을 제공한다. 수소 연료 전지 기술이란 수소와 산소의 화학 반응을 통해 전기를 생산하는 기술이다. 자동차, 발전소, 다양한 이동 수단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수소 연료는 수소와 산소를 반응시켜 전기와 물을 생성한다.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전기는 전기 모터나 다른 전기 장치에 공급되어 사용된다. 수소 연료 전지는 양극, 음극, 전해질로 구성된다. 양극은 수소가 공급되는 전극으로 수소가 여기에서 산화되며 전지를 방출한다. 음극은 산소가 공급되는 전극으로 여기에서 산소가 전지를 받아 물로 환원된다. 전해질은 양극과 음극 사이에 위치하며, 이온이 이동할 수 있게 해주는 물질이다.

 

역사

현대자동차는 1967년에 설립되었다. 포드와 기술 제휴하여 울산공장에서 시작했다. 1975년 [포니] 자동차가 출시되었다. 대한민국 국산 고유 모델로 자립화 선언했다. 1986년 미국에 첫 번째 자동차공장을 설립했다. 1988년 서울 올림픽 공식후원사로 참여했다. [소나타] [엑센트] 등 성공적인 모델을 출시했다. 1991년 현대자동차 고급 세단 [그랜저[를 출시했다. 2001년 첫 번쩨 SUV 모델 [투싼]을 출시했다. 2006년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를 출시했다. 2015년 수소연료전지차 [투싼 FCEV]를 출시했다. 2020년 전기차 [아이오닉] 브렌드를 출시했다. 미래 자동차인 전기차, 수소차[넥소]도 개발했다. 현재는 자율주행 기술에도 투자하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미국, 유럽, 중국 등에도 진출하여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했다.